ADVAN Sport는 초고속 성능, 웨트 성능, 쾌적성을 추구해 탄생한 요코하마의 새로운 플래그 쉽 타이어. 통상의 Y레인지를 넘는 고속역, (Y) 레인지를 포텐셜로 가진다. 그 개발에는 포르쉐나 벤틀리등의 OE타이어 개발로 길러져 온 세계 톱 레벨의 테크놀로지가 살려지고 있다. | | |  | 요코하마의 플래그 쉽 모델이 되는 차세대 슈퍼 스포츠 타이어. |
| |  | 유럽차를 시작으로 한 하이파워 카, 튜닝 카를 전제로 개발된 타이어. |
| |  | 300 km/h초과의 「(Y) 레인지」라고 하는 고속 성능. |
| |  | 정숙성·승차감에 「쾌적성」도 겸비하는 높은 토탈 밸런스. |
| | | ADVAN Sport는 쾌적성도 갖춘 스포츠 타이어 | 초고속역을 상정한 ADVAN Sport는 높은 토탈 밸런스를 실현. 쾌적성을 요구하면서, dB EURO의 한층 더한 스포츠 성능을 즐기는 것이 가능. | |  | | 보다 고속으로, 보다 쾌적하게. 스포츠·카테고리의 신조류로부터. | 지금 세계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고성능 스포츠카는「보다 고속으로, 보다 쾌적하게」라고 하는 새로운 조류를 형성하고 있다. ADVAN Sport는, 이 요구에 맞춘 타이어. | |  | | | |  | | |  | |  | | | ADVAN Sport용으로 개발된 새로운 컴파운드는, 초고속도 조건으로 몇번이고 테스트를 거듭한 요코하마의 궁극 모델. 탄력적이며 고강도를 실현한 하이 그립 고무. |  | | 고성능을 이끌어낸 것은, 폴리머와 실리카를 화학반응시킨 최신 기술 | | 통상, 컴파운드는 폴리머와 실리카를 배합해서 만든다. 그러나 요코하마는,이 폴리머와 실리카의 배합시에 「화학반응」을 일으킴으로써 보다 고성능인 컴파운드를 만들어 내는 것에 성공했다. | | |  | | | 고하중·초고속도로 주행하면, 트레드 온도는 상승한다. 이 때 극한의 온도역에 이르면 타이어에 「열에 의한 성능 저하」현상이 일어나, 그립력이 저하되는 일이 있다. 거기서, 요코하마는 독자적인 기술로 「온도에 의해 그립력이 변화하기 어려운」컴파운드를 개발했다 |  | | 컴파운드의 특징 | ○ | 슈퍼 스포츠카와 공동 개발된 컴파운드. | | 초고속 주행을 위해서 개발되어보다 높은 그립력을 획득한 전용 컴파운드. | ○ | 온도 의존성의 낮은 컴파운드. | | 저온역·고온역을 통해 컴파운드의 성능 변화를 억제시켜 높게 안정된 그립력을 실현. | ○ | 웨트 노면에서도 확실한 그립력. | | 실리카를 보다 균일하게 분산시켜, 고무의 탄력성을 향상. 확실한 웨트 그립을 발휘한다. | | |
| |  | |  | | ADVAN의 전통인 비대칭 패턴은 스포츠 타이어의 역사를 혁신 하는 것의 증거. 탁월한 드라이성능은, 그것을 실감시켜 줄 것이다. |  | | 비대칭 트레드 패턴 | | | 외측은 고강성의 리브 디자인을 채용. 내측은 핸들링, 제동 거리, 노이즈 저감을 추구하여, 리브나 블록을 최적 배치. |
| | 벨류어블 라운드 그루브 | | | 라운드상의 폭과 각도를 바꾸어 새겨진 독특한 홈. 편마모를 억제함과 동시에, 뛰어난 웨트성을 발휘. |
| | | | 그루브 in 그루브(일부 사이즈는 제외) | | | 4개의 주홈의 벽에 세세하게 새겨진, 「그루브 in 그루브」. 핸들링 성능이나 내마모성을 높인다. |
| | 그루브 엔드의 최적화 디자인 | | | 그루브 엔드를 컨트롤 하여, 핸들링 성능, 내마모성, 노이즈 감소를 밸런스 시켰다. |
| | | | 딘풀&사이프 | | | 딘풀과 사이프의 최적 배치에 의해, 방열 효과와 웨트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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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하이 스피드 주행을 상정한 ADVAN Sport는 주행시의 타이어의 하중 스트레스를 정밀하게 시뮬레이션. 다양한 기술을 도입하여 높은 내구성을 실현했다. | |  | | 내고속 라운드 프로파일 | | | 고속 주행시에 사용되는 에너지를 분석하여 로스가 적은 타이어 형상을 신개발. 파워를 헛됨 없이 노면에 전달한다. |
| | 죠인트레스 트리플 엣지 커버 | | | 연결고리를 해소한 벨트 커버의 채용으로 강성을 향상. 고속 주행에 있어서도 확실한 핸들링을 추구. |
| | | | 오버랩 죠인트레스 와인딩 방식 | | | 커버의 엣지를 오버랩 하는 것으로 내구성을 향상. 초고속 주행을 상정하여 높은 안정성에 집착한 구조. |
| | 레이온 카카스 재 | | | 온도 의존성이 낮고, 카카스의 특성을 변화시키기 어려운 레이온을 채용. 드라이빙 느낌을 향상. *ETRTO(유럽 타이어 규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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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DRY제동 거리:종래품과 거의 동등하게 유지. | |  | <시험 방법> 제5륜 장착에 의한 브레이크 시험。 제동 거리를 각각 5회 계측 해, 최대·최소를 제외한 3회의 평균치를 산출. <시험 조건> 장소/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 노면/아스팔트, 제동 속도/100 km/h, 타이어 사이즈/225/45 ZR17, 림 사이즈/17 x8JJ, 차량/토요타 마크 II, 공기압/프론트:220 kPa, 리어:260 kPa, 승차 조건/2명 |
| | | WET제동 거리:종래품보다14% 향상. | |  | <시험 방법> 제5륜 장착에 의한 브레이크 시험. 제동 거리를 각각 5회 계측 해, 최대·최소를 제외한 3회의 평균치를 산출. <시험 조건> 장소/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 노면/아스팔트, 제동 속도/100 km/h, 수심/1 mm, 타이어 사이즈/225/45 ZR17, 림 사이즈/17 x8JJ, 차량/토요타 마크 II, 공기압/프론트:220 kPa, 리어:260 kPa, 승차 조건/2명 |
| | | | | WET원선회:종래품보다15% 향상. | |  | <시험 방법> 테스트 코스내 웨트 원선회 회로(스키드 패드)를 선회. 랩 타임을 합계 5회 계측 해, 최대·최소를 제외한 3회의 평균치에 의해 옆가속도를 산출해 지수에서 비교. <시험 조건> 장소/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내 스키드 패드,노면/아스팔트, 선회 반경/30 m, 수심/1 mm, 타이어 사이즈/225/45 ZR17, 림 사이즈/17 x8JJ, 차량/토요타 마크 II, 공기압/프론트:220 kPa, 리어:260 kPa, 승차 조건/2명 |
| | | 패턴 노이즈:종래품보다 0.5 dB(A) 감소. | |  | <시험 방법> 테스트 코스 내주 회로 주행시의 차내음을 측정 <시험 조건> 장소/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 내주 회로,노면/아스팔트,마이크 위치/차내 중앙, 속도/60 km/h, 타이어 사이즈/225/45ZR17, 림 사이즈/17 x8JJ, 차량 /BMW 325i, 공기압/프런트:220 kPa, 리어:260 kPa, 승차 조건/2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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