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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코하마 어드반 스포츠 (ADVAN Sport)

요코하마 어드반 스포츠 (ADVAN Sport)

초고성능.웨트성능.쾌속성을 추구한 플래그 쉽 타이어
제원/규격
사이즈 17인치, 18인치, 19인치, 20인치
제조사 요코하마 브랜드 어드반
가격 전화문의 적용 차량 승용차용
상태 판매중 조회수 1160

 

 

 
 
테크놀러지
 
레인지의
 
ADVAN Sport는 초고속 성능, 웨트 성능, 쾌적성을 추구해 탄생한 요코하마의 새로운 플래그 쉽 타이어. 통상의 Y레인지를 넘는 고속역, (Y) 레인지를 포텐셜로 가진다. 그 개발에는 포르쉐나 벤틀리등의 OE타이어 개발로 길러져 온 세계 톱 레벨의 테크놀로지가 살려지고 있다.
 
point1요코하마의 플래그 쉽 모델이 되는 차세대 슈퍼 스포츠 타이어.
point2유럽차를 시작으로 한 하이파워 카, 튜닝 카를 전제로 개발된 타이어.
point3 300 km/h초과의 「(Y) 레인지」라고 하는 고속 성능.
point4정숙성·승차감에 「쾌적성」도 겸비하는 높은 토탈 밸런스.
 

ADVAN Sport는 쾌적성도 갖춘 스포츠 타이어

초고속역을 상정한 ADVAN Sport는 높은 토탈 밸런스를 실현. 쾌적성을 요구하면서, dB EURO의 한층 더한 스포츠 성능을 즐기는 것이 가능.

 
 
보다 고속으로, 보다 쾌적하게. 스포츠·카테고리의 신조류로부터.

지금 세계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고성능 스포츠카는「보다 고속으로, 보다 쾌적하게」라고 하는 새로운 조류를 형성하고 있다. ADVAN Sport는, 이 요구에 맞춘 타이어.

 
 
 
 
 

ADVAN Sport용으로 개발된 새로운 컴파운드는, 초고속도 조건으로 몇번이고 테스트를 거듭한 요코하마의 궁극 모델. 탄력적이며 고강도를 실현한 하이 그립 고무.

 
고성능을 이끌어낸 것은, 폴리머와 실리카를 화학반응시킨 최신 기술
 
통상, 컴파운드는 폴리머와 실리카를 배합해서 만든다. 그러나 요코하마는,이 폴리머와 실리카의 배합시에 「화학반응」을 일으킴으로써 보다 고성능인 컴파운드를 만들어 내는 것에 성공했다.
 
 

고하중·초고속도로 주행하면, 트레드 온도는 상승한다. 이 때 극한의 온도역에 이르면 타이어에 「열에 의한 성능 저하」현상이 일어나, 그립력이 저하되는 일이 있다. 거기서, 요코하마는 독자적인 기술로 「온도에 의해 그립력이 변화하기 어려운」컴파운드를 개발했다

 

 
컴파운드의 특징
슈퍼 스포츠카와 공동 개발된 컴파운드.
 

초고속 주행을 위해서 개발되어보다 높은 그립력을 획득한 전용 컴파운드.

온도 의존성의 낮은 컴파운드.
 

저온역·고온역을 통해 컴파운드의 성능 변화를 억제시켜 높게 안정된 그립력을 실현.

웨트 노면에서도 확실한 그립력.
 

실리카를 보다 균일하게 분산시켜, 고무의 탄력성을 향상. 확실한 웨트 그립을 발휘한다.

  
ADVAN의 전통인 비대칭 패턴은 스포츠 타이어의 역사를 혁신 하는 것의 증거. 탁월한 드라이성능은, 그것을 실감시켜 줄 것이다.
 
비대칭 트레드 패턴

외측은 고강성의 리브 디자인을 채용. 내측은 핸들링, 제동 거리, 노이즈 저감을 추구하여, 리브나 블록을 최적 배치.

 
벨류어블 라운드 그루브

라운드상의 폭과 각도를 바꾸어 새겨진 독특한 홈. 편마모를 억제함과 동시에, 뛰어난 웨트성을 발휘.

   
그루브 in 그루브(일부 사이즈는 제외)

4개의 주홈의 벽에 세세하게 새겨진, 「그루브 in 그루브」. 핸들링 성능이나 내마모성을 높인다.

 
그루브 엔드의 최적화 디자인

그루브 엔드를 컨트롤 하여, 핸들링 성능, 내마모성, 노이즈 감소를 밸런스 시켰다.

   
딘풀&사이프

딘풀과 사이프의 최적 배치에 의해, 방열 효과와 웨트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하이 스피드 주행을 상정한 ADVAN Sport는 주행시의 타이어의 하중 스트레스를 정밀하게 시뮬레이션. 다양한 기술을 도입하여 높은 내구성을 실현했다.
 
 
내고속 라운드 프로파일

고속 주행시에 사용되는 에너지를 분석하여 로스가 적은 타이어 형상을 신개발. 파워를 헛됨 없이 노면에 전달한다.

 
죠인트레스 트리플 엣지 커버

연결고리를 해소한 벨트 커버의 채용으로 강성을 향상. 고속 주행에 있어서도 확실한 핸들링을 추구.

   
오버랩 죠인트레스 와인딩 방식

커버의 엣지를 오버랩 하는 것으로 내구성을 향상. 초고속 주행을 상정하여 높은 안정성에 집착한 구조.

 
레이온 카카스 재

온도 의존성이 낮고, 카카스의 특성을 변화시키기 어려운 레이온을 채용. 드라이빙 느낌을 향상.

*ETRTO(유럽 타이어 규격)
 
 
데이터
 
DRY제동 거리:종래품과 거의 동등하게 유지.
데이터 이미지자료

<시험 방법>
제5륜 장착에 의한 브레이크 시험。
제동 거리를 각각 5회 계측 해, 최대·최소를 제외한 3회의 평균치를 산출.
<시험 조건>
장소/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 노면/아스팔트, 제동 속도/100 km/h, 타이어 사이즈/225/45 ZR17, 림 사이즈/17 x8JJ, 차량/토요타 마크 II, 공기압/프론트:220 kPa, 리어:260 kPa, 승차 조건/2명

 
WET제동 거리:종래품보다14% 향상.
데이터 이미지자료

<시험 방법>
제5륜 장착에 의한 브레이크 시험.
제동 거리를 각각 5회 계측 해, 최대·최소를 제외한 3회의 평균치를 산출.
<시험 조건>
장소/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 노면/아스팔트, 제동 속도/100 km/h, 수심/1 mm, 타이어 사이즈/225/45 ZR17, 림 사이즈/17 x8JJ, 차량/토요타 마크 II, 공기압/프론트:220 kPa, 리어:260 kPa, 승차 조건/2명

   
WET원선회:종래품보다15% 향상.
데이터 이미지자료

<시험 방법>
테스트 코스내 웨트 원선회 회로(스키드 패드)를 선회.
랩 타임을 합계 5회 계측 해, 최대·최소를 제외한 3회의 평균치에 의해 옆가속도를 산출해 지수에서 비교.
<시험 조건>
장소/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내 스키드 패드,노면/아스팔트, 선회 반경/30 m, 수심/1 mm, 타이어 사이즈/225/45 ZR17, 림 사이즈/17 x8JJ, 차량/토요타 마크 II, 공기압/프론트:220 kPa, 리어:260 kPa, 승차 조건/2명

 
패턴 노이즈:종래품보다 0.5 dB(A) 감소.
데이터 이미지자료

<시험 방법>
테스트 코스 내주 회로 주행시의 차내음을 측정
<시험 조건>
장소/요코하마 고무 테스트 코스 내주 회로,노면/아스팔트,마이크 위치/차내 중앙, 속도/60 km/h, 타이어 사이즈/225/45ZR17, 림 사이즈/17 x8JJ, 차량 /BMW 325i, 공기압/프런트:220 kPa, 리어:260 kPa, 승차 조건/2명